[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빙의’ 고준희/ 사진제공=OCN
‘빙의’ 고준희/ 사진제공=OCN
‘빙의’ 고준희/ 사진제공=OCN

“무서운 걸 잘 못 본다”는 고준희는 왜 ‘빙의’를 선택했을까. 고준희는 OCN 새 수목 오리지널 ‘빙의’에서 영이 강한 영매 홍서정 역할을 맡았다.

고준희는 “무서운 걸 잘 못 보는 편이다. 이런 장르물을 찍게 될 줄 몰랐다며 “영혼추적 스릴러에 코믹, 액션, 멜로까지 다 있는, 낯설면서도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이 연기한 서정 역에 대한 독특함도 언급했다. 고준희는 “평범하게 살기 위해 일부러 세상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데, 발끈할 때면 촌철살인 언변을 쏟아낸다. 또한 평소 말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활발해지고 말이 많아진다. 그 부분이 실제 나와 비슷한 것 같다”고 했다. 시크한 이미지의 고준희가 서정이라는 인물을 만나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오늘(17일)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영을 강하게 느끼는 서정의 캐릭터를 제대로 보여준다. 벽에는 목적을 알 수 없는 부적이 가득 붙어있고, 수상함을 감지한 듯한 깊은 눈빛에는 긴장감까지 맴돈다. 서정의 독특한 매력을 마치 제 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살려낸 고준희의 연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영매라는 캐릭터의 특성 때문에 어떤 스타일로 등장할지 주목을 받고 있다. 패션의 아이콘으로, 매작품마다 트렌드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스틸컷에서도 단발병을 부르는 헤어와 무심한 듯하면서도 적절한 포인트를 준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눈에 띈다. 고준희는 “서정만의 스타일을 재창조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며 영매 스타일링을 관전 포인트 중 하나로 꼽았다. 또한 “서정은 옷을 남다른 센스로 잘 고르는 능력을 가졌는데, 감독님께서 저라는 사람을 보고 느낀 부분을 캐릭터에 녹여내 주신 것 같다”고 했다.

송새벽과의 호흡도 궁금하다. 고준희는 “너무 좋다”며 “배울 점이 많은 선배여서 언젠가 한번 연기해보고 싶었는데 함께 하게 돼서 너무 좋다. 겁 많은 남자 필성과 겁 없는 여자 서정,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사람이 만나 만들어낼 독특한 케미를 기대해달라”고 부탁했다.

영이 맑은 불량 형사 강필성과 강한 영적 기운을 가진 영매 홍서정이 사람의 몸에 빙의해 범죄를 저지르는 사악한 영혼을 쫓는 스릴러 ‘빙의’는 오는 2월 13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