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나 혼자 산다’ 박나래-정려원/ 사진제공=MBC
‘나 혼자 산다’ 박나래-정려원/ 사진제공=MBC
박나래와 정려원의 좌충우돌 김장 도전이 펼쳐진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김장 초보 정려원과 ‘나 혼자 산다’ 공식 요리 선생님 박나래가 배추 20포기와 사투를 벌인다.

지난 9월, 무지개 라이브에서 공사가 덜 끝나 어수선한 집을 보여줬던 정려원이 인테리어를 말끔히 끝낸 아늑하고 멋진 집을 공개한다.

이날 정려원은 손님 접대 음식에 기본이 되는 김치를 담기 위해 준비한다. 하지만 절인 배추 손질부터 막혀 쩔쩔매는 모습으로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혼자 끙끙대던 그녀는 함께 김장할 박나래에게 전화해 손질 요령을 물어본다.

곱게 한복을 차려입은 박나래는 두 손 가득 김장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들고 나타났다. 마치 시집간 딸의 집을 방문한 어머니의 포스를 뿜어내 눈길을 끈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편한 옷으로 갈아입기 위해 정려원의 드레스룸에 입성한 박나래는 그 규모와 화려한 아이템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하지만 후줄근한 일 바지를 건네받고 투덜대 대폭소를 유발한다.

또한 비장하게 작업에 돌입하는 두 사람의 요란법석 재료 손질 수난기가 흥미진진함을 더한다. 박나래가 직접 가져온 생새우 사이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정체불명의 생명체(?)가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또한 처음 손질해보는 조기의 머리를 치는 려원의 혼비백산한 모습이 웃음 폭탄을 날릴 전망이다.

특히 대장금도 울고 갈 박나래의 양념 황금 비율이 이번 김장에서 ‘신의 한 수’가 된다고. 박나래의 할머니 김장 레시피와 완벽한 계량, 그리고 나래바 박사장의 손맛이 더해진 김장김치의 맛에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박나래와 정려원의 맛깔 나는 김장 에피소드는 21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