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2018 엘리자벳 죽음 역 김준수 / 사진제공=EMK
2018 엘리자벳 죽음 역 김준수 / 사진제공=EMK


그룹 JYJ 김준수가 군 제대 후 첫 작품으로 뮤지컬 ‘엘리자벳(Das Musical ELISABETH)’의 죽음(Der Tod) 역으로 출연한다.

김준수는 2012년 초연과 2013년 앙코르 공연에서 탁월한 가창력과 연기력, 무대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원작자가 의도한 죽음 캐릭터를 가장 완벽하게 표현했다고 극찬 받았다.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준수는 군 제대 후 수많은 러브콜을 받았으나 ‘엘리자벳’에 출연을 결정해 캐릭터와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김준수는 “죽음으로 다시 무대에 오를 수 있어 행복하다. 관객 여러분께서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만큼, 잊지 못할 멋진 공연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준수는 2010년 ‘모차르트!’로 뮤지컬에 데뷔한 후 ‘엘리자벳’ ‘드라큘라’ ‘데스노트’ ‘도리안 그레이’ 등 출연작품마다 자신만의 개성으로 캐릭터를 구축해 전무후무한 티켓 파워를 선보이며 작품의 흥행을 이끌어 한국 뮤지컬계의 저변 확대를 이끌어낸 독보적인 배우다. 약 5년 만에 뮤지컬 ‘엘리자벳’의 죽음으로 돌아오는 그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모차르트!’, ‘레베카’를 탄생시킨 세계적 거장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의 작품으로 1992년 오스트리아의 씨어터 안 데르 빈(Theater an der Wien)’에서의 초연 이후, 27년간 독일, 스위스, 헝가리, 핀란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중국, 일본 등 세계 12개국에서 공연을 올리며 누적 관객 수 1,100만을 돌파한 세계적인 흥행작이자 독보적인 스테디셀러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11월 17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