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불타는 청춘’ 춘천 여행/사진제공=SBS
‘불타는 청춘’ 춘천 여행/사진제공=SBS
SBS ‘불타는 청춘’에서 강경헌, 이연수가 ‘허니수의 꿀물 투어’의 가이드로 나서 멤버들과 춘천으로 향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0일 방송된 ‘불타는 청춘’은 7.0%(수도권 가구시청률 2부 기준), 최고 시청률 7.6%로 화요일 밤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MBC ‘PD수첩’은 5.5%, KBS2 ‘볼빨간 당신’은 1.7%, tvN ‘뇌섹시대’는 1.9%, JTBC ‘날보러와요-사심방송제작기’는 1.6%를 나타내 ‘불타는 청춘’과 격차를 보였다. ‘불타는 청춘’의 2049 타깃 시청률도 3.3%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강경헌과 이연수의 사전 회동으로 계획된 ‘허니수의 달달한 꿀물 투어’가 진행됐다. 강경헌과 이연수는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춘천 기차 여행 투어로 8090 MT의 추억을 소환했다. ‘청청패션’을 드레스 코드로 지정한 두 사람은 깻잎머리 등 복고풍 패션을 선보이고, 기차 안에서 먹을 청춘들의 간식을 손수 준비하는 세심한 정성을 보였다.

그러나 막상 춘천역에 도착하자 이연수는 깃발 챙기느라 배낭을 두고 오는가 하면 버스가 어딨는지 몰라 당황하는 등 처음 맡은 가이드 역할에 허당미를 보였다. 이어 ‘허니수의 꿀물투어’ 플래카드가 걸린 버스 앞에서 “우리..사진..하나 찍었으면 좋겠다”라고 혼잣말로 우물쭈물하자 구본승은 “자신감 있게 말하세요”라며 두 사람을 응원했다. 춘천에 도착하자마자부터 빵 터진 허니수의 쩔쩔매는 가이드 현장은 7.6%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허니수는 첫 번째 여행 코스로 커플 자전거를 타고 춘천의 핫플레이스 ‘소양호 스카이워크’로 안내했다. 청춘들은 소양강 처녀 동상을 바라보며 손을 잡고 ‘소양강 처녀’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구었다. 풀밭에 돗자리를 깔고 ‘가족오락관’ 추억의 게임 ‘몸으로 말해요’도 했다. 게임 룰을 설명하는데 강경헌과 이연수가 또다시 우왕좌왕하자 송은이는 ‘진행’ 코치에 나섰다. 두 사람의 답답함과 귀여움 사이에서 청춘들은 마냥 즐거워했다.

양떼 목장에서는 박선영이 새로운 친구를 마중했다. 새 친구는 얼마 전까지 박선영과 함께 드라마를 찍었던 배우 이경진. ‘불청’의 가장 맏형인 김도균도 두 손을 모으게 만든 ‘국민 누나’ 이경진의 합류가 이들 춘천 여행에 어떤 자극제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안겨준다.

‘허니수의 달달한 꿀물투어’ 본격적인 이야기는 오는 11월 6일 오후 11시 10분 ‘불타는 청춘’에서 이어진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