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그룹 장덕철. /사진제공=KBS2 ‘해피투게더3’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그룹 장덕철. /사진제공=KBS2 ‘해피투게더3’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3인조 그룹 장덕철이 ‘음원 사재기 논란’에 대해 입을 연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해피투게더3’는 이계인·지상렬·염경환·한상진·우기(여자아이들)가 출연하는 ‘해투동:헉 소리 나는 사람들 특집’과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여름 사냥꾼 특집’ 2부로 꾸며진다. 이 가운데 ‘내 노래를 불러줘-여름 사냥꾼 특집’ 2부에는 코요태·크러쉬·장덕철·청하가 출연해 긴장감 백배 퇴근 대결을 펼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장덕철’의 덕인과 장중혁이 얼마 전 불거진 ‘음원 사재기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덕인은 “너무 말이 안 돼서 ‘묻히겠거니’하고 생각했다. 하지만 점점 기정사실화가 되어 힘들었다. 부모님도 의심을 할 정도였다”며 힘들었던 속내를 털어놓았다.

또한 덕인은 “’음원 사재기’를 검색해 봤다. 저희 손이 닿을 수 없는 영역이더라. 사재기를 할 만큼 회사 규모가 크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그날처럼’은 역주행이 아니고 발매 후 단계별로 조금씩 올라갔다. 느린 정주행이었다”며 세간의 오해에 대해 해명했다. 이를 지켜보던 크러쉬는 “심적으로 엄청 힘들었을 것 같다”며 진심으로 안타까워 했다.

장덕철의 멤버 장중혁은 ‘그날처럼’의 노래 가사가 덕인이 실제로 겪은 이별 경험담이라고 밝혀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에 덕인은 “노래의 주인공은 본인 노래인지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날처럼’에 담긴 사연은 오는 16일 오후 11시 1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