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크래커 첫 EP 앨범 ‘시작, 끝’ 커버 / 사지제공=문화인
크래커 첫 EP 앨범 ‘시작, 끝’ 커버 / 사지제공=문화인
프로듀싱 팀 크래커(CRACKER)가 첫 EP 앨범을 발매한다.

크래커의 첫 EP 앨범 ‘시작, 끝’의 음원이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크래커는 2015년 첫 싱글 ‘Flower’로 데뷔했다. 이후 ‘아 (Feat. Jungmin)’‘COLOR (Feat. 김호연 Of 달 좋은 밤)’ 등 총 7장의 싱글을 발매하며 그들만의 음악 색깔을 보여줬다. 또한 신예 그리즐리와 함께 최근 솔로 가수로 입지를 다진 청하의 데뷔 싱글 ‘월화수목금토일’을 공동 프로듀싱 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시작, 끝’은 크래커가 전하고자 하는 감정을 고스란히 담은 앨범이다. 더블 타이틀곡 ‘그런 날 (feat. 김호연 of 달 좋은 밤)’은 따스한 멜로디와 함께 위로 받지 못하고 지나간 날들에 대해 공감과 위로를 건넨다.

또 다른 타이틀곡 ‘표정 (feat. 윤현상, 김이지)’은 싱어송라이터 윤현상과 꽃잠프로젝트의 김이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호흡을 맞췄다. 이 외에도 시도때도 없이 떠오르는 누군가를 그린 ‘머릿속 (feat. 초영)’과 기존에 발매한 ‘떠나자 (feat. 크루셜스타)’‘나는 너였다 (Remastered)’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그런 날 (feat. 김호연 of 달 좋은 밤)’ 뮤직비디오는 지코 ‘오만과 편견’, 혁오 ‘Hooka’, 딘 ‘What2do’ 등 감각적인 영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행갑 감독이 연출을 맡아. 여기에 박원 ‘all of my life’, 문문 ‘미술관’, 마인드유 ‘만약에’ 등을 통해 뮤지션들의 뮤즈로 떠오른 신예 배우 신도현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함으로서 단편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로 대중을 찾아간다.

또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배성태 작가가 크래커 앨범 구성에 참여, 곡 분위기에 맞는 그림을 그려냈다.

크래커는 “우리의 과거에는 형광펜으로 밑줄 쳐진 것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언젠가 과거를 툭 뒤집어 처음부터 쓸어보곤 할 때 ‘크래커’의 음악으로 공감의 위로를 받았으면 합니다”라고 밝혔다.

‘시작, 끝’의 음반은 오는 2월 1일부터 국내 음반 판매 사이트와 음반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