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웹드라마 ‘도깨비 불’ 김산/ 사진제공=코리아엔터테인먼트
웹드라마 ‘도깨비 불’ 김산/ 사진제공=코리아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산이 웹드라마 ‘도깨비 불'(극본 유정우, 연출 한순상) 남자 주인공으로 열연했다.

코리아엔터테인먼트와 청송군이 공동 제작하는 ‘도깨비 불’은 4대째 사과밭을 일구는 순수청년 유재형(김산 분)과 지역 정치인이자 건설업자의 외동딸 공선미(소진 분) 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도깨비 설화를 기반으로 등장인물들의 야망과 갈등, 로맨스를 그린다. 배우 김산, 공형진, 이병진, 이파니, 주영호, 유동혁, 나인뮤지스 소진 등이 출연한다.

김산은 극 중 과수원집 외동아들 유재형 역을 맡았다. 과수원 부지를 개발하려는 건설사의 압박과 주변의 유혹을 뿌리치고 4대째 사과밭을 일구겠다는 다짐을 지키려 하는 인물이다.

‘도깨비 불’ 제작진은 19일 김산의 모습이 담긴 현장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김산은 극 중 친한친구로 등장하는 유동혁과 심오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두 사람간 관계가 예상 밖으로 흘러갈 수 있음을 예고하는 장면이라는 전언이다. 이른 아침 홀로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도 눈길을 끈다. 우월한 외모와 다부진 몸매가 인상적이다.

15분 분량의 3부작으로 제작되는 ‘도깨비 불’은 오는 30일 오전 네이버TV와 카카오TV, TV텐플러스 등을 통해 공개된다. 웹TV아시아를 통해 아시아 8개국에도 송출된다. 한경TV를 비롯한 국내 케이블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일본과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현지 방송사에는 60분 단막극 형태로 편집돼 글로벌 한류 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2003년 SBS 드라마 ‘태양 속으로’로 데뷔한 김산은 한중합작드라마 ‘레전드 히어로’에 출연했으며 ‘문화연예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