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웹드라마 ‘도깨비 불’ 주영호/ 사진제공=코리아엔터테인먼트
웹드라마 ‘도깨비 불’ 주영호/ 사진제공=코리아엔터테인먼트
배우 주영호가 웹드라마 ‘도깨비 불'(극본 유정우, 연출 한순상, 제작 청송군, 코리아엔터테인먼트)에서 감초연기를 선보인다.

‘도깨비 불’ 제작진은 18일 이파니, 이병진, 주영호, 유동혁 등 출연진들의 모습이 담긴 생생한 촬영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주영호는 이병진과 이파니 옆에서 활짝 웃어 보이고 있다. 두 사람 사이 무슨 대화가 오갔는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또 다른 장면에서 주영호는 이파니, 유동혁과 가위, 바위, 보를 하고 있다. 홀로 가위를 내며 놀라는 표정이 웃음을 자아낸다.

코리아엔터테인먼트와 청송군이 공동 제작하는’도깨비 불’은 4대째 사과밭을 일구는 순수청년 유재형(김산 분)과 지역 정치인이자 건설업자의 외동딸 공선미(소진 분) 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도깨비 설화를 기반으로 등장인물들의 야망과 갈등, 로맨스를 그린다. 나인뮤지스 소진, 배우 김산, 공형진, 이병진, 이파니, 주영호, 유동혁 등이 출연한다.

주영호는 극 중 지역 부동산 중개업자 마인철 역을 맡았다. 공회장의 오른팔로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한테는 강한 박쥐형 인간의 모습을 연기한다.

15분 분량의 3부작으로 제작되는 ‘도깨비 불’은 오는 30일 오전 네이버TV와 카카오TV, TV텐플러스 등을 통해 공개된다. 웹TV아시아를 통해 아시아 8개국에도 송출된다. 한경TV를 비롯한 국내 케이블 방송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일본과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현지 방송사에는 60분 단막극 형태로 편집돼 글로벌 한류 팬들과도 만날 예정이다.

2006년 영화 ‘키사라즈 캣츠 아이’로 데뷔한 주영호는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쓰리데이’ ‘결혼의 여신’, 영화 ‘봄’ ‘극비수사’ ‘비정규직 특수요원’ 등 TV와 스크린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