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진 기자]
MBC ‘역적’/사진제공=후너스엔터테인먼트
MBC ‘역적’/사진제공=후너스엔터테인먼트
‘역적’ 윤균상이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이 13일 5회부터 성인이 된 홍길동(윤균상)의 서사를 본격적으로 쌓아나간다.

전혀 새로운 홍길동의 서사를 좇아야 하는 배우 윤균상은 “굉장히 떨리고, 긴장된다”면서도 “너무나 감사하게도 많은 분이 응원해주시고, 함께 걱정해주셔서 든든하고 힘이 난다. 특히 김진만 감독님의 꼼꼼한 디렉션 덕분에 흔들리지 않고 촬영하고 있다”고 했다.

윤균상은 추위 속에서도 전국을 돌며 촬영에 열중하고 있다. 긴장을 노력으로 해소한 윤균상은 “고된 일정에도 하나같이 파이팅 넘치게 작업하는 스태프를 보면 자신감이 붙는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바쁜 윤균상에게도 ‘역적’의 인기는 피부로 다가온다. 바로 부모님이 ‘역적’의 열렬한 팬이기 때문. “부모님이 제가 등장하기 전부터 이미 팬이 되셨을 정도로 ‘역적’은 멋진 작품이다. 그래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작품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윤균상은 “너무나 멋지고 좋은 작품인 ‘역적’을 통해 길동이와 함께 성장해가는 저에게도 애정 어린 관심 부탁한다”고 했다.

‘역적’은 허균의 ‘홍길동전’ 속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한다. 영웅담을 다루는 작품 대부분이 그러하듯 홍길동의 비범하고 비상한 재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 생각할 수 있겠으나, 이 드라마는 밝고 순수한 홍길동의 모습을 통해 예상을 벗어난 전개를 펼친다. 초반에 보여지는 홍길동의 모습은 배우 윤균상이 지닌 건강하고 수더분한 이미지와 맞물려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윤균상이 그릴 전혀 새로운 홍길동의 이야기는 13일 오후 10시 ‘역적’에서 펼쳐진다.

이은진 기자 dms357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