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소란 ‘너를 공부해’ 싱글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소란 ‘너를 공부해’ 싱글 재킷 이미지 / 사진제공=해피로봇레코드
소란(SORAN)의 싱글 ‘너를 공부해’가 12일 자정 발매된다.

소란은 지난 가을 정규 3집 ‘CAKE’를 발매하며 구체적인 가사와 달콤한 멜로디, 트렌디한 사운드를 통해 사랑의 현실적인 측면을 세련되고 감미롭게 녹여 낸 ‘연애를 유발하는 음악’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또한 연이어 ‘YES24라이브홀’에서 열린 동명의 단독 콘서트 ‘케이크(CAKE)’를 전석 매진시켜 대세 밴드의 반열에 올라섰음을 입증하며 2016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너를 공부해’는 ‘사랑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 곡이다. 벅찬 설렘과 당황스러움이 뻐근히 차오르는 바로 그 때에 생겨나는 귀여운 집중력을 기분 좋은 멜로디로 담았다.

하나라도 더 담아보려 졸린 눈을 부릅뜨고 부여잡은 시험 전날 밤의 교과서를 보던 그 절박함으로, 너에 대해 한가지라도 더 알고 싶은 노래 속 ‘나’는 오늘도 ‘너를 공부’한다. 구체적이고 사실적이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기분 좋은 노골스러움을, 소란이 늘 선보여 온 특유의 산뜻하고 말끔한 사운드로 포장했다.

특히 이번 곡은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샤이니 종현 등의 앨범을 더욱 빛나게 한 프로듀서로 알려졌으며 지난 해에는 JTBC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에 출연해 독특한 캐릭터와 뛰어난 프로듀싱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은 ‘필터(Philtre)’가 편곡을 맡아 세련됨을 배가했다. 또한 2015년 ‘MAMA(Mnet Asian Music Award) 베스트 엔지니어 상’을 수상하기도 한 고현정이 지난 소란 3집 앨범에 이어 이번 싱글에서도 최종 믹스를 맡아 곡의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소란은 ‘너를 공부해’ 발매 후 장기 브랜드 공연인 ‘Perfect Day(퍼펙트 데이)5’를 통해 오는 3월 한달 여간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