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넬 YOU&I / 사진제공=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
넬 YOU&I / 사진제공=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
넬의 김종완이 ‘역도요정 김복주’ OST 첫 주자로 참여했다.

16일 정오, 제작사 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는 “MBC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OST PART.1에 김종완이 참여한 ‘You&I’ 음원을 공개한다”고 알렸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일으켰던 김종완의 ‘You&I’는 심플한 편곡과 함께 팝스러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김종완의 섬세하고 깊은 감성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이 곡은 OST계의 블루칩인 ‘보보경심려’, ‘W’ OST의 케이던스, ‘태양의 후예’ OST의 ROZ, ‘닥터스’ OST의 기현석이 의기투합해 프로듀싱했으며 20대 초반의 남녀가 느끼는 설렘과 청춘을 얘기했다. ‘역도요정 김복주’의 전체적인 그림이 그려지는 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컬로 참여한 넬의 김종완은 특유의 몽환적이고 강렬한 보컬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컬리스트다. 모던 락, 브리티시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실력으로는 누구나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명실상부 탑 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넬은 레이블(스페이스 보헤미안)을 설립해 독자적인 길을 걸으며 음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OST 제작사 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종완이 부른 ‘You&I’는 ‘역도요정 김복주’라는 드라마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곡이 될 것”이라 전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MBC 수목 미니시리즈 ‘역도요정 김복주’의 OST PART.1인 넬 김종완의 ‘You&I’는 1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