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MBC ‘무한도전’ / 사진제공=MBC
MBC ‘무한도전’ / 사진제공=MBC
‘무한도전’이 25개월 연속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를 지켰다.

한국갤럽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18명에게 요즘 가장 즐겨보는 TV프로그램(2개까지 자유응답)을 물었다. 그 결과, MBC ‘무한도전’이 선호도 9.0%로 25개월 연속 1위를 지켰다.

‘무한도전’은 영화 ‘아수라’의 주역 6인과 함께 한 ‘신들의 전쟁’에 이어 500회 특집 ‘무도리 GO’를 선보였다. 증강현실 속 ‘무한도전’ 마스코트 ‘무도리’를 잡기 위해 과거 촬영지를 찾은 ‘무도리 GO’는 멤버들과 오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 여행이 됐으나, 선호도 수치는 오랜만에 한 자릿수로 하락해 일반 시청자에게는 평소보다 흥미가 덜했던 것으로 보인다.

‘무한도전’은 노홍철 하차 후 2014년 11월 선호도 최저치 7.6%, ‘토토가’ 특집 후인 2015년 1월 최고치 16.0%를 기록한 바 있다.

‘무한도전’에 뒤를 이어 KBS2 ‘구르미 그린 달빛’(8.6%)이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2위에 올랐다. 웹소설 원작으로 매력적인 왕세자 이영(박보검), 남장 내시 홍라온(김유정) 등 개성 있는 캐릭터 5인이 펼치는 예측불허 로맨스, 궁중 내 직업인들의 애환과 해학을 담아낸 일명 조선판 ‘미생’, 비정한 권력 암투까지 두루 그려냈다.

지난, 8월 22일 시작해 극 전개 중반 무렵이던 지난달 조사에서 2위로 신규 진입했으나, 종영 직후 10월 조사에서는 선호도 6.8%로 하락했다. 그러나 ‘구르미 그린 달빛’은 예상외의 ‘박보검 신드롬’을 낳았고, 김유정도 아역 아닌 첫 주연으로 탁월한 연기력을 과시하는 등 해피엔딩을 맞았다.

SBS ‘질투의 화신’(4.4%)은 전월 11위에서 8계단 상승, 3위에 올랐다. 비정규직 기상캐스터 표나리(공효진), 유명 기자 이화신(조정석), 재벌 고정원(고경표)의 삼각 로맨스를 중심으로 각각의 일과 사랑 앞에서 달라지는 정규직과 비정규직, 재벌과 서민, 친모와 양모 역학 관계를 코믹하게 풀어내 ‘구르미 그린 달빛’과 더불어 여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MBC ‘옥중화’가 지난달보다 한 계단 순위가 상승한 4위에, tvN ‘삼시세끼 어촌편3’이 4·5위에 신규진입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