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질투의 화신’ 스틸컷 / 사진=SBS 제공
‘질투의 화신’ 스틸컷 / 사진=SBS 제공
디테일이 다르다. 배우 조정석이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

그동안 다수의 작품을 통해 독보적인 캐릭터를 창출해왔던 조정석이 이번엔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마초남 이화신으로 수많은 여심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극 중 베테랑 기자 이화신(조정석)의 언행은 보는 이들의 마음에까지 비수를 꽂을 만큼 강하다. 마음에도 없는 말을 곧잘 하고 진심을 표현하는 데에 서툴다. 하지만 그렇기에 조금씩 드러나는 그의 빈틈과 숨겨지지 않는 마음, 그리고 질투 본색이 극의 재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조정석은 이미 이화신 캐릭터와 완전한 합을 이룬 듯하다. 전작들에서 보여준 이미지들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새롭고도 매력적인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조정석의 말투, 행동, 눈빛만으로도 화신이 느끼는 심리와 감정이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이는 조정석이 캐릭터를 얼마만큼 분석하고 표현해내려 노력하고 있는지 느껴지는 대목이다.

실제로도 조정석은 매 장면마다 최선을 다해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극심한 고통을 요하는 유방암 검사기기를 이용해 검사를 받는 장면 실제로 검사를 받았고 태국 한복판에서 춤을 추는 씬 또한 온몸이 땀이 젖도록 열정을 불살랐다.

조정석의 이러한 연기 열정은 안방극장에도 전해질 수밖에 없다. 때로는 얄밉다가도 때로는 가슴 뛰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은 앞으로 ‘프로 질투러’가 될 이화신을 더욱 기대케 만들고 있다.

한편, 8일 방송된 6회에서는 화신이 의료용 교정브라는 왜 남자용이 없냐며 불같이 화를 내 시청자들의 배꼽을 실종시켰다. 이어 그는 표나리(공효진)의 보정 속옷을 끙끙대며 입는 모습으로 웃음폭탄을 연이어 터트렸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