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고경표-vert
고경표-vert
고경표가 류승룡 옹호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고경표는 지난 1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게 뭔 말 같지도 않은 헛소리야. 저기 사이트 상황 설명 좀 해줄 사람. 나도 ‘간신’ 촬영하면서 옆 세트장이라 인사드릴 겸 갔었는데 수지 진짜 착하고 수지가 뭘 하지 않아도 분위기 좋고 그냥 수지가 너무 예쁘고 같이 촬영하는 사람들 모두 선배들 사이에서 힘내는 수지를 정말 좋아하는 게 느껴졌는데 (류)승룡 선배님이 하신 말씀이 도대체 어떻게 봐야 저런 댓글이 달리는 거야”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고경표는 “저 사이트는 뭐지. 무슨 말이야 댓글들 보면 진짜 이상한말 뿐이던데 저 사람들은 사회생활이 가능한 사고방식을 가진 거야? 누가 좀 설명해줘. 대부분 댓글이 여자가 단 것 같은데 여자들 무슨 말인지 여자는 이해가 가는 거야? 저 반응이? 진짜 수지가 기쁨조라고 느껴져? (류)승룡 선배님이 변태처럼 느껴지는 발언이었어?”라고 의아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앞서 류승룡은 지난 4일 영화 ‘도리화가’ 쇼케이스에서 “제가 촬영이 없는데도 이렇게 현장에 많이 간 영화는 처음”이라며 “수지가 있을 때와 없을 때 분위기가 너무 달랐다. 여배우가 현장에서 가져야 할 덕목들 기다림, 애교 그리고 있는 것 자체만으로 행복감을 주는 존재감이 촬영장에 해피 바이러스를 줬다. 실제로 빼빼로 데이 때는 100여 명의 스태프 모두에게 손글씨가 담긴 빼빼로를 선물했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이 발언을 두고 일부에선 “여배우가 갖춰야 할 덕목에 왜 ‘애교’가 들어가냐” “여배우는 애교가 꼭 있어야 하느냐. 남자 배우가 갖춰야 할 덕목은 무엇이냐” “수지가 남자였어도 애교 관련 언급을 했겠냐” 등의 비판 의견이 나왔다.

이후 고경표는 류승룡 발언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 네티즌들을 비판했고, 격한 표현법 때문에 오히려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된 것이다.

한편 고경표는 현재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88’에 출연 중이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고경표SNS, 텐아시아DB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