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시우 기자]

대호
대호
사진만 봐도 에너지가 느껴진다. 영화 ‘대호’(감독 박훈정, 제작 사나이픽처스)가 캐릭터 포스터 6종을 공개했다.

일제 강점기, 더 이상 총을 들지 않으려는 조선 최고의 명포수 천만덕(최민식)과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를 둘러싼 이야기를 다룬 ‘대호’가 28일, 대호를 둘러싼 인물간의 드라마를 엿볼 수 있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아직 실체를 드러낸 적 없는 조선 최고의 호랑이 대호 그리고 그를 바라보는 여섯 개의 교차되는 시선을 보여주며 영화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어느 산이 됐건 산군님들은 건드리는 게 아니야”라는 문구와 함께 눈 덮인 산을 오르는 최민식의 모습은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갖추고 예의를 지켰던 조선 최고의 포수 천만덕의 묵직한 카리스마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그에 반해 흉터 가득한 얼굴로 정면을 향해 총을 겨눈 모습의 구경, 정만식은 그 표정으로 대호에게 당한 깊은 원한과 총독부 직속 포수 대의 도포수가 되고 싶은 야망을 전달한다.

배우 김상호는 절박한 눈빛 하나로 만덕 부자에 대한 염려를 놓지 않는 인물임을 표현하며 천만덕의 하나뿐인 아들 석, 성유빈의 순진무구한 표정과 조선범에 대한 탐욕을 여과 없이 드러내는 일본군 교관 마에조노 역의 오스기 렌의 옆모습으로 꾸며진 캐릭터 포스터 또한 특별하다.

조선인 출신으로 일본군 장교까지 올라온 류 역의 정석원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완벽한 변신은 호기심을 자극한다.

‘대호’는 오는 12월 17일 관객을 만난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NEW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