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조 프로필_600
장승조 프로필_600
[텐아시아=장서윤 기자] 배우 장승조가 ‘밤을 걷는 선비’로 두 번째 사극 연기에 도전한다.

장승조는 오는 8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판타지 멜로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 연출 이성준)에서 사동세자 역으로 출연, 앞서 MBC 월화드라마 ‘화정’의 극 초반 젊은 정원군 역으로 열연을 펼친 데 이어 두 번째 사극 연기에 도전해 안방극장에 또 한번 강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밤을 걷는 선비’는 눈이 부실만큼 아름다운 관능미를 가진 ‘뱀파이어 선비’ 김성열(이준기 분)을 중심으로 ‘흡혈귀’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통해 달콤 살벌한 로맨스, 오싹함과 스릴 등을 안길 판타지 멜로드라마다.

장승조가 열연할 사동세자는 현조(이순재)의 아들이자 세손 이윤(심창민)의 부친으로, 어릴 적부터 흡혈귀인 귀(이수혁 분)를 두려워하지 않고 학문과 정치를 나누며 세월을 함께해 귀가 유일하게 벗이자 스승으로 여긴 인물이다. 향후 귀의 계략과 악행을 알게 되면서 고민에 빠지지만 나라와 후손을 위해 귀를 없앨 계획을 세우고, 이 사실을 알게 된 귀는 사동세자와 적으로 대립각을 세운다.

특히 극에서 사동세자는 벗이라 생각했던 귀가 두려움의 대상으로 바뀌면서 느끼는 공포감과 배신감, 상처, 악행에 대한 분노 등 다양한 감정 표현을 통해 극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할 캐릭터다.

장승조는 SBS 플러스 새 웹 드라마 ‘당신을 주문합니다’(극본 이문 오보현, 연출 안길호)에서 명석한 두뇌와 나이스 바디, 다정다감한 성격을 고루 갖춰 뭇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매력만점 ‘철벽남’ 케빈 역으로 출연해 오는 5일 오전 10시 네이버 tv캐스트 선 공개와 6일 오후 4시 40분 SBS 플러스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장서윤 기자 ciel@
사진.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