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검사' 주상욱 김선아
'복면검사' 주상욱 김선아
[텐아시아=김지혜 인턴기자]‘복면검사’ 속 부모들이 만든 아픔 속에 싹 트는 주상욱과 김선아의 사랑이 애틋하다.

지난 25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복면검사’ 12회에서는 부모들 때문에 괴로운, 그래서 안타까운 하대철(주상욱), 유민희(김선아)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그리고, 그 아픔 속에서 싹 트는 하대철과 유민희의 사랑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하대철과 유민희가 각자의 부모로부터 고통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대철은 눈물로 호소하는 임지숙(정애리)에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임지숙은 “네 아버지가 간첩이었다”며 어쩔 수 없었던 자신의 선택을 비호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현재 가족을 지키기 위한 임지숙의 가짜 눈물. 이에 흔들리는 하대철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사며, 그가 언제 임지숙의 두 얼굴을 알게 될 것인지 향후 전개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켰다.

혼란스러워하는 하대철과 달리 유민희는 단호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강한 모습 속 아픔이 가득한 눈동자는 시청자들을 애달프게 했다. 유민희는 자신과의 혈연을 강조하는 조상택(전광렬)의 뻔뻔함에 분노했다. 이에 “당신은 우리 엄마를 강간한 짐승일 뿐이다. 나는 그 짐승을 잡겠다”고 조상택과의 관계에 분명한 선을 그었다. 조상택은 끔찍이 아끼는 딸 연지(신지수)가 자신을 떠나자, “이제 죄책감 따윈 갖지 않겠다”며 유민희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악랄하고 비정한 부모를 둔 하대철과 유민희. 이들은 말없이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주며 특별한 사랑을 키워나갔다. 유민희는 하대철과 강현웅(엄기준)이 이부형제 임을 직감하고, 자신과 비슷한 외로움을 간직한 하대철을 애달픈 눈빛으로 바라봤다. 말없이 마음으로 주고 받는 두 사람의 대화는 시청자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하면서도, 이들의 사랑을 더욱 따뜻하고 특별하게 만들었다.

김지혜 인턴기자 jidori@
사진. KBS2 ‘복면검사’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