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서
오연서
오연서



[텐아시아=권석정 기자] 사랑스러움도 로맨틱함도 멜로와 눈물, 감초처럼 더해진 코미디까지. 복잡다단한 캐릭터의 면면이 모두 오연서에게서 나와서 오연서로 끝이 났다. 대체불가 여배우. 오연서의 한 작품이 이렇게 마무리 됐다.

많은 인기와 화제 속에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극본 권인찬 김선미 연출 손형석, 윤지훈)의 주인공 오연서가 대체불가 여배우로 자신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케 하고 있다.

오연서는 극 중 발해의 마지막 공주 신율로 분해 진취적이고 심미안을 가진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깊고 넓은 안목과 미래를 내다볼 줄 아는 눈, 해박한 지식을 지닌 고려의 신여성 신율은 때로는 코믹하게 때로는 허당기 가득한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웃게 만들었다. 거기에 극의 후반부로 갈수록 색이 짙어진 멜로는 대중들이 신율과 함께 울게끔 했다. 이보다 신율 캐릭터를 더 옹골차게 표현할 수 있는 배우는 없다는 평은 어찌 보면 당연지사.

오연서에게 더 이상 없을 캐릭터로 장보리를 손꼽던 이들은 그가 신율의 옷을 입자 또 한번 환호했다. 특히 이번 캐릭터 신율은 오연서의 전작들을 모두 응집한 결과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왔다! 장보리>의 순수하고 씩씩하고 착한 모습과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의 코믹 연기, <오자룡이 간다>에서의 로맨틱한 캐릭터까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차곡히 쌓아왔던 연기력은 <빛나거나 미치거나>를 통해 만개한 듯 하다.

높은 시청률로 많은 인기를 누리며 종영한 이번 작품을 통해 ‘시청률 퀸’, ‘케미 퀸’ 등의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배우로 존재감을 확실히 알린 오연서는 이제는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배우, 믿고 보는 여배우로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다음 작품을 통해 대중들 앞에 나타날 오연서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다.

권석정 기자 moribe@
사진제공.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