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 방송화면.
‘펀치’ 방송화면.
‘펀치’ 방송화면.

김래원과 조재현의 피 튀기는 전면전이 시작됐다.

20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펀치’에서는 여론을 등에 업은 이태준(조재현)이 대권을 향해 맹렬히 달려가는 모습을 그린 가운데 이를 막아서기 위해 치밀하게 움직이는 박정환(김래원)의 고군분투가 긴박감 넘치게 펼쳐졌다.

세진자동차 비리와 병역비리 수사로 국민영웅으로 추앙 받게 된 이태준이 다음 목표로 삼은 건 다름 아닌 대권 도전. 권력의 정점에 도전하겠다는 꿈을 갖게 된 이태준은 폭주하는 기관차마냥 사납게 돌진했고, 그 곁을 지킨 20년 오른팔 조강재(박혁권)의 탄탄대로도 계속되는 듯 싶었다.

이를 막아선 것은 남은 삶이 겨우 한 달여뿐인 박정환. 정환은 이태준을 처벌하기 위해 칼을 빼들었고, 그 첫 번째 목표로 이태준의 오른팔부터 자르기 시작했다. 기업으로부터 매달 스폰을 받은 혐의로 이태준의 20년 오른팔 조강재를 체포한 것. 그리고 박정환의 뛰어난 지략으로 이태준과 조강재 사이에 균열을 만들었다.

정환은 취조실 안팎에 위치한 이태준과 조강재의 틈을 비집어 상대가 나를 배신할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심었고, 이는 곧 현실로 나타났다. 불안 끝에 조강재는 이태준의 약점이 담긴 칩을 훔치려 했고, 이를 이태준에게 발각당한 뒤 그 자리에서 내쳐지게 됐다.

그럼에도 이태준은 더욱 전진하기 위해 센 상대를 고르기 시작했고, 그 타깃으로 권력의 실세 청와대 비서실장을 겨냥했다. 자식의 교수 임용을 문제 삼아 비서실장을 끌어내리고, 이 사태를 검찰 대 정권의 싸움으로 몰아가 조강재 사건으로 입지가 좁아진 자신의 위치를 다시 도약시키려는 게 이태준의 계산인 셈. 이에 맞서기 위해 박정환이 또 한 번 칼을 빼들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이태준 대 박정환 윤지숙 라인이 형성됐다.

두 세력의 대결이 어떻게 펼쳐질지 후반전에 진입한 ‘펀치’의 흥미진진한 전개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펀치’는 정글 같은 세상에서 인생의 빛이 되어준 한 여자를 향한, 세상과 작별하는 한 남자의 뜨겁고도 절절한 마지막 사랑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으로 매주 월 화 10시에 방송된다.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제공. HB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