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노무현
MBC 연예정보프로그램 ‘섹션 TV 연예통신’이 영화배우 차승원의 아들 노아의 친부 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이미지를 사용해 파문이 일고 있다.

‘섹션 TV 연예통신’은 12일 차승원과 아들 노아의 사진 사이에 노아의 친부 이미지를 음영 처리해 내보냈다. 방송 이후 네티즌은 “이미지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의 윤곽선과 맞아떨어진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확인 결과 윤곽선이 일치했다.

이 이미지는 극우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 저장소’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진다.

MBC가 노 전 대통령을 이미지를 사실 관계와 상관없이 내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MBC는 지난해 12월 시사교양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서 ‘생활 속 희귀암’ 특집을 진행하면서 1995년 악성림프종으로 숨진 화가 밥 로스를 소개했다. 이 과정에서 밥 로스의 얼굴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얼굴을 합성한 이미지를 내보냈다.

이 같은 방소 사고는 SBS에서도 일어난바 있다. SBS는 일본 방사능 위험을 보도한 뉴스에서 그래프 속에 포함된 노 전 대통령 비하 이미지를 내보내는 방송 사고를 냈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isa.co.kr
사진. MBC 방송 캡처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