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스파가 첫 단독 콘서트를 화려하게 시작했다.

에스파가 2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2023 에스파 1st 콘서트 '싱크 : 하이퍼 라인'(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을 열고 팬들을 만났다. 콘서트명 '하이퍼라인'은 에스파 멤버들과 아이-에스파, 마이(에스파 팬덤)가 만나는 공간. 첫 번째 단독 콘서트인만큼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카리나는 "우리와 2시간 넘게 함께 있을텐데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윈터는 "여러분은 첫날에 어색하고 삐걱거리는 우리를 보지 못했다. 오늘이 조금 더 낫다"고 털어놨다. 에스파는 지난 25일 콘서트를 개최했다.

닝닝은 "오늘은 안 울고 싶다. 행복하게 끝내자"고 다짐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콘서트의 오프닝은 '걸스'.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에 이어 윈터가 기타 연주를 해 눈길을 끌었다. 카리나는 "윈터가 연습한다고 손에 피났다"고 했다. 윈터는 "기타를 치면서 옆으로 가고, 서서하고 이렇게 다 짰는데 리프트를 처음 올라갔지 않나. 무섭더라"며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여러분들 기타 좋아하시지 않나. 열심히 연습했다. 열심히 해서 다른 모습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윈터는 "'도깨비불'과 카리나 언니 솔로 무대에 투명 OLED가 나오지 않았나. 그게 굉장히 비싸다"면서 "나름 열심히 했다. 우리가 돈을 벌어서 아이 에스파의 옷을 바꿔입히는 그날까지"라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안겼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