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민호가 '샤이니 퍼즐' 마지막 칸을 채웠다.

민호는 6일 오후 첫 솔로앨범 '체이스(CHASE)' 발매 기념 온라인 간담회를 열었다. 슈퍼주니어의 은혁이 MC로 민호의 솔로 데뷔를 축하하고 지원사격했다.

이날 민호는 "첫 솔로 앨범이라 기대를 많이 했다. 우리 멤버들이 다 솔로 앨범이 나왔고 내가 마지막 퍼즐 조각이 돼서 기대되고 설렜다. 준비하면서 내 이야기를 담을 수 있게돼서 신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민호는 샤이니 멤버 중 가장 마지막으로 솔로 앨범을 냈다. 종현의 '베이스' 태민의 '에이스' 온유의 '보이스' 키의 '페이스' 등 멤버들의 솔로 앨범명이 '~스'인 것을 따라 민호도 '체이스'로 라임을 맞췄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민호는 "세계관의 마지막 칸을 채울 수 있게 돼서 설렌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 데뷔하고 다 솔로 앨범이 나와서 각자의 무대를 할 수 있을 거라는 것을 상상만 했지 실현이 될 줄은 몰랐다. 상상이 현실이 되니까 너무나 뿌듯했다"고 했다.

이어 "솔로의 포문을 태민이가 잘 열고 그 유기성을 종현이 형이 잘 이어주고 키와 온유 형이 우리의 세계관을 확장시켰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나는 정말 마지막 퍼즐 하나만 끼워맞추는 느낌이라 멤버들에게 고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특히 민호는 "팬분들께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나도 이걸 만들어서 책장에 끼우면 너무 뿌듯할 것 같았다. 마지막 퍼즐을 완성시키고 싶다는 목표가 컸다. 작업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도 있고 어떤 좋은 결과물을 만들까에 대한 어려움은 있었지만 신나고 재미있게 작업했다"고 털어놨다.

'체이스'에는 타이틀곡 '놓아줘 (Chase)'를 비롯해 '런어웨이(Runaway)', 림 킴(김예림)과의 듀엣곡 '워터폴(Waterfall)', 청량감이 돋보이는 '프루브 잇(Prove It)',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초이스(Choice)', 성숙한 매력의 '하트브레이크(Heartbreak)'가 수록됐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놓아줘 (Chase)'는 힙합 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꿈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민호는 "아련하면서도 다크한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타이틀곡으로 하고 싶었다"면서 "직원 분이 직접 미국에 가서 공들여 가져왔다. 유영진 이사님과 이수만 프로듀서님이 훅이 좀더 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제미나이가 탑 라인을 만들어줘서 새로운 훅이 탄생했다. 원래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 힘든 거 아니냐. 그러면서 느낀 나의 감정을 다 담아냈다"고 강조했다.

퍼포먼스도 어렵게 완성됐다고. 외롭고 쓸쓸한 가사 내용을 모티브로 심플하고 직선적인 손동작을 많이 사용하는 동작을 살리려고 했다는 설명. 민호는 "샤이니 활동을 하면서 폭발적이고 강렬하고 센 군무를 많이 했다. 그러다 '놓아줘'를 준비하며 다른 장르의 춤을 추다 보니 확실히 어려운 부분이 있더라. 새롭게 도전을 하면서 재미있었고 한단계 성장한 느낌을 스스로 받게돼 마음에 든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민호는 "어떤 성과를 얻고 싶다는 기대를 하다 보면 스스로에게 실망할 것 같고 무너져내릴 것 같았다. '잘 됐으면 좋겠다'는 표현 정도만 하고 싶다. 다만 '민호가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었고 이런 앨범에 이런 장르를 소화할 수 있고 혼자서도 무대를 해낼 수 있구나, 증명해냈구나'라는 말은 듣고 싶다"고 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