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국제여성영화제)
(사진=서울국제여성영화제)

김세인 감독의 데뷔작, 영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가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발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발견’ 부문은 국내외 여성 감독의 첫번째 혹은 두번째 장편 영화를 대상으로 하는 경쟁 섹션이다. 이로써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5관왕,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배우 부문(양말복)과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국내 주요 영화제에서 8관왕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여기에 2022년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 해외 영화제에 첫 선을 보였고,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뉴디렉터스/뉴필름 영화제, 노르웨이의 코스모라마국제영화제, 핀란드의 헬싱키시네아시아 등에 초청되며 전 세계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올해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더욱이 그동안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데뷔작 '벌새', '찬실이는 복도 많지', '남매의 여름밤' 등이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 주요 국내외 영화제에서 관객들과 만나며 탄탄한 입소문을 형성했다. 이에 정식 개봉 이후에도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흥행을 거두었던 만큼 올해 하반기 개봉을 앞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에 대한 기대감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