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현 (사진=탱고뮤직 제공)
수현 (사진=탱고뮤직 제공)


그룹 유키스(U-KISS) 수현이 솔로 아티스트로 첫 발을 내딘다.


수현은 오는 8월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COUNT ON ME'를 발표한다. 데뷔 14년 만에 솔로로 발표하는 첫 미니앨범으로 팬들의 기대가 벌써부터 뜨겁다.


수현은 그동안 유키스 앨범을 비롯해 ‘눈사람’, ‘YOU’ 등 다양한 솔로곡을 통해 특유의 폭발적 가창력과 감미로운 보이스로 자신만의 색깔을 쌓아왔다.


이번 첫 미니앨범 'COUNT ON ME'는 솔로 아티스트로 재도약에 나선 수현이 자신만의 매력을 담아 심혈을 기울인 앨범이다. 수현의 신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솔로 아티스트 '수현'으로 도약


2008년 유키스로 데뷔한 수현은 유키스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안정된 보컬 실력으로 아이돌 대표 보컬리스트로 꼽혔다. 유키스 활동 당시 리더로서 팀에 맞는 음악을 추구했다면,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서는 그동안 표현하고 싶었던 다양한 장르와 음악 스타일을 앨범에 담아냈다.

이번 신보는 데뷔 후 14년 만에 솔로로 발표하는 첫 미니앨범인 만큼, 솔로 아티스트로 자신만의 차별화된 음악 세계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유키스 '수현'에서 음악성 갖춘 솔로 아티스트 '수현'으로 성장한 모습을 고스란히 담은 앨범인 만큼, 그의 음악을 기다려온 글로벌 리스너들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 수현 표 '소주송' 탄생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소주의 요정'으로 이름부터 남다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소주를 마시면서 취하는 감정 변화에 비유한 독특한 설정의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밴드 빛과 소금의 명곡인 '샴푸의 요정'의 제목을 오마주한 곡이기도 하다.

앞서 수현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신곡 일부를 공개, 수현의 감미로우면서 달콤한 음색과 재치 있는 노랫말이 어우러져 기대감을 높였다. '쌉쌀한 달달한 아찔한 그대'라는 중의적인 표현을 가진 가사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 수현 OPPA의 음악적 도전, 다채로운 장르가 담긴 앨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소주의 요정을 비롯해 수현은 이번 앨범을 통해 록, 컨트리,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수현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Wake Up', 청혼을 하려는 남자의 떨리는 감정과 상황을 표현한 발라드 'Marry Me' 등을 수록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그룹 틴탑의 니엘과 부른 듀엣곳 'My Friend'가 수록됐다. 비슷한 시기에 데뷔해 함께 활동했던 수현과 니엘의 성장 과정과 애틋한 추억들을 떠오르게 만드는 곡으로 수현의 청량하고 시원한 보컬과 니엘의 유니크한 음색이 만나 우리 모두의 행복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줄 예정이다.


한편, 유키스 수현은 내달 1일 정오 첫 미니앨범 'COUNT ON ME'를 발표하고 솔로 컴백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