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타이틀곡 ‘모노크롬’…27일 오후 4시 발매
오준석, 총 5곡 랩 메이킹…배현진, 3곡 참여
석락원 "나의 롤모델은 박재범, 화환 보내줘"
ATBO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ATBO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IST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ATBO(오준석, 류준민, 배현준, 석락원, 정승환, 김연규, 원빈)가 베일을 벗었다.

ATBO는 27일 오후 4시 데뷔 타이틀곡 ‘모노크롬’(컬러)을 포함한 데뷔앨범 ‘더 비기닝 : 개화’(The Beginning : 開花)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데뷔앨범 ‘더 비기닝 : 개화’는 ‘독창성의 시작’이라는 팀명 뜻에 걸맞게, ‘처음’과 ‘기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빛과 어둠, 색깔을 키워드로 한 ATBO만의 독창적 콘셉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타이틀곡을 포함 ATBO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넘버와 ‘Graffiti’, ‘High Five’, ‘WoW’, ‘RUN’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6개 트랙을 수록했다.

멤버 오준석은 앨범 중 총 5곡의 랩 메이킹에 참여하고, 배현준 역시 총 3곡에서 랩메이킹, 작사 등으로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모노크롬’은 세상을 자신만의 색으로 물들일 일곱 소년의 설렘과 포부를 담고있다. 힘 있는 챈트와 다이내믹한 멜로디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힙합 댄스곡.
ATBO 김연규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ATBO 김연규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ATBO 석락원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ATBO 석락원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ATBO 멤버들은 그룹의 목표와 롤모델을 밝혔다. 석락원은 "나의 롤모델은 박재범 선배님이다. 높은 위치에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매순간 자신의 발전에 힘쓰는 모습이 존경스럽다"고 이야기했다.

오준석은 "우리 멤버들 모두 작사, 작곡에 관심이 많다. 우리의 이야기를 우리 스스로 만드는 것이 ATBO의 목표다. 나 역시 박재범, 샤이니 태민 선배님들이 롤모델이다. 특히, 박재범 선배님은 데뷔를 축하한다고 화환을 보내주셨다"고 고백했다.

김연규는 "디 오리진 프로그램 이전에 YG보석함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왔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경험상 무대에서 100% 보여주지 못하면, 아쉬움이 남더라. 무조건 즐기는 마음으로 참여했다. 근데 서바이벌 무대와 쇼케이스 무대는 또 다른 긴장감이 있다"고 토로했다.
ATBO 오준석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ATBO 오준석 /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준석은 "우리가 랩을 쓰면서 ATBO만의 색깔을 보여줄까 생각한 결과 답을 정하지 말자는 것이었다. 앞으로 보여드릴 곡들은 각 멤버들의 매력을 드러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수식어에 대해 언급했다. 석락원은 "요즘 4세대 아이돌이라고 하더라. 우리는 ATBO가 4세대 대표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고싶다. K팝이 주목받고 있다. 우리가 선두에 서고싶다"고 솔직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ATBO의 데뷔앨범 '더 비기닝 : 개화'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