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 "트와이스 활동으로 이룬 것 많아…솔로 활동으로 신선한 모습 보여줄 것"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솔로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의 발매 기념 간담회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동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렸다.

나연은 트와이스로 데뷔한 지 7년 만에 솔로 앨범을 낸다. 이날 나연은 "솔로 나연으로 인사를 드리게 됐다. 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감정들이 있더라.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해서 후련하기도 하고 처음 혼자 나오다보니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트와이스가 7년을 했다. 늦지 않고 좋은 타이밍에 솔로를 낸다고 생각한다"며 "7년 동안 단체 활동을 하면서 이룬 것도 있기 때문에 이제는 각자 개인 활동도 하고 솔로 앨범도 내면서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나연은 자신이 솔로 첫 주자인 이유를 진지하게 고민하다 "아무래도 맏언니이기도 하고, 그동안 많은 부분에서 제가 늘 먼저 시작을 했더라. 그거 때문이 아닐까"라고 답했다.

앨범명 'IM NAYEON'은 나연의 본명 '임나연'이자 "내가 바로 나연(아이엠 나연)"이라는 당찬 자신감을 표현했다. 나연은 그 자신감을 담아 사랑스러움부터 쿨함, 카리스마 등 여러 매력을 담은 노래를 수록했다.

타이틀곡 '팝!(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