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무진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이무진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이무진이 곡 소개를 했다.

이무진은 23일 오후 4시 첫 번째 미니앨범 '룸(ROOM) VoL.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룸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담은 앨범이다. 특히,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룸' 시리지의 첫 번째 신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잔전적 이야기를 풀 예정이다.

타이틀 콕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 주변의 수 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참고사항'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경영이 지원사격을 알렸다.

이밖에도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을 표현한 '우주비행사', 뮤지션의 꿈을 키운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이',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게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으로 꾸며졌다.

이날 이무진은 "가사를 조금만 곱씹어 보면, 우리는 모두 꿈에 대한 참견을 받고 산다. 유난히 예체능 계열, 음악, 보컬 분들이 참견을 많이 받는다. 가수가 되기 전 전공을 할때도 이런 말을 많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대중 가수다 보니까 여러분의 지적을 '참고사항' 정도로 받아 들이겠다.가르치려드는 사람이란 생각을 갖고 곡을 만들어 봤다. 뮤직 비디오에 배우 이경영님이 출연하셨다. 면접관으로 나오셨는데, 곡 해석이 담긴 연기를 해주셨다"고 말했다.

한편, 이무진은 이날 오후 6시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 스튜디오M에 출연, 타이틀 곡 '참고사항'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