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아이튠즈 103개국 '1위'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의 OST 솔로곡 ‘Yours’가 103개국(지역) 아이튠즈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뽐냈다.

진의 'Yours'는 작년 11월 7일 발매 이후 아이튠즈에서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 바하마, 베네수엘라 등에 이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이르기까지 총103개국 1위를 기록, 글로벌 슈퍼스타의 막강한 저력을 발휘했다.

진은 이로써 103개국 1위를 차지한 'Yours'(유어스)와 111개국 1위를 달성한 'Moon(문)'으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0개국 이상 1위를 2곡 보유한 K솔로 아티스트로서 명성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드라마 '지리산' 메인 테마곡인 'Yours'는 진의 매력과 섬세하고 풍부한 감성, 깊은 울림의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 'Yours', 아이튠즈 103개국 '1위'
진의 'Yours'는 이날 27일 샤잠 (Shazam) '글로벌 TOP 200' 차트 1위를 차지하며 K팝 솔로곡 최초이자 최고 기록을 세우는 기염도 토했다.

이어 일본 'Top200' 차트에서도 49일 연속 1위를 기록, 대한민국 'Top200'에서도 연일 1위를 작성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보여줬다.

이러한 기록은 어떠한 프로모션도 없이 진의 고유한 매력과 뛰어난 역량,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이뤄낸 눈부신 성과이기에 더욱 이목이 쏠린다.

진은 오는 6월 10일 발매 예정인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자작곡 'Moon'(문)과 'Epiphany - Jin 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이 수록될 에정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