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이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음원이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2020년 6월 공개된 지 약 1년 9개월 만이자 K팝 걸그룹 최초의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음원.

184개국에서 4억 명 이상이 이용하는 스포티파이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도 영향을 끼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이다. 블랙핑크는 이곳에서 지금까지 총 20개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하며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How You Like That' 외 블랙핑크의 다른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와 'Kill This Love'도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앞두고 있다.

'How You Like That'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했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국내 음원 차트는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에 올랐다. 또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빌보드 핫 100서 각각 20위, 33위를 차지하며 블랙핑크의 세계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유튜브에서 강세도 여전하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와 안무 영상 모두 10억 뷰를 넘어서며 이례적인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