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노래방 주간 차트 12주 연속 '1위'
가수 임영웅이 노래방 차트에서 3월 1주차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6일 오전 기준 금영 노래방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12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다. 이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삽입돼 최고의 시청률을 견인하고 있다.

실제로 해당 OST는 극의 몰입도를 높여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신사와 아가씨'의 지난 13일 방송분은 전국 일일시청률(닐슨 전국 기준)은 38.2%의 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해 귀를 호강시키고 있다. 해당 곡은 태진노래방 차트에서 현재 3위를 기록 중이다.
임영웅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노래방 주간 차트 12주 연속 '1위'
한편, 임영웅은 2022년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 인기상, OST 상, 트고 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했고 1월 27일 진행된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 곡, 무대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기도. 당시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영웅시대 팬들도 11일 아침 산불 피해민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를 통해 2억6천만원을 기부했다.

더불어 임영웅 팬클럽 임히어로 서포터즈 1000만원, 영웅시대 with Hero 경기 1.6.7. 서경 밴드 700만원, 영웅시대 창원에서 500만원과 생수 100만원, 영웅시대 With Hero 부산 남수해에서 500만원, 영웅시대 With Hero 울산 울산따라따라에서 314만원, 영웅시대 영心방에서 300만원, 영웅시대 With Hero 광전방에서 한국백혈병환우회에 기부 등이 이어지고 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