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abel SJ 제공)
(사진=Label SJ 제공)

슈퍼주니어 규현이 사계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규현은 지난달 25일 네 번째 미니앨범 'Love Story (러브 스토리) (4 Season Project 季)'를 발매하고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비롯한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감성을 들려줬다.

지난 2020년 7월 사계절 프로젝트를 시작한 규현은 그간 'Dreaming (드리밍)', '내 마음을 누르는 일 (Daystar)', '마지막 날에 (Moving On)', '커피 (Coffee)', '투게더 (Together)'를 계절별로 발표하며 음악 팬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그 마지막 장이 된 이번 앨범에는 그간 발매된 곡들과 타이틀곡 '연애소설 (Love Story)'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켄지 프로듀서와 작업한 '연애소설'은 사랑이 끝난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발라드 곡이다. 규현은 담담하고 서정적인 보컬로 평범하고도 소소한 일상들이 결국 사랑이었음을 풀어내 아련한 여운을 남겼다.

배우 공명과 채수빈이 남녀 주인공으로 열연한 '연애소설' 뮤직비디오 역시 그간 사계절 프로젝트로 발매된 곡들의 뮤직비디오와 연결되는 스토리로 몰입감을 높였다. 규현은 '연애소설' 뮤직비디오 외에도 드라마 버전 뮤직비디오, 라이브 클립 영상 등의 콘텐츠를 공개해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추운 계절과 잘 어울리는 규현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섬세한 감정선이 국내외 리스너들의 감성까지 촉촉하게 만들었고, '연애소설'은 국내 음원 차트 1위, 'Love Story'는 아이튠즈 11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로 각각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를 통해 규현은 'K-발라드' 대표 주자로서 남다른 영향력을 재차 입증하게 됐다.

한편 규현은 계속해서 다채로운 음악 및 방송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