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日 샤잠 11일 연속 1위…크리스탈 보컬 존재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첫 솔로 OST 'Yours'로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 일본 차트에서 11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뽐냈다.

진의 'Yours'는 샤잠(Shazam)의 일본 '톱200 차트'(Top 200 Chart)에서 11월 13일부터 11월 23일까지 11일 연속 1위라는 독보적인 대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Yours'의 이 같은 기록은 정식 음원으로 발매 되기전에 이룬 획기적인 성과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이자 최고의 성과다.

특히 24일 정식 음원 발매되는 진의 'Yours'가 앞으로 어떤 성과와 신기록을 세울지 글로벌 팬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진의 'Yours'는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최초로 글로벌 차트에 진입, 스포티파이 역사상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데뷔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8일 월간 청취자(monthly listeners)100만 명을 돌파를 시작으로, 한국 시간 11월 23일 현재 261만 899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 14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눈부신 활약을 보이고 있다.

크리스탈 보이스 진의 'Yours'는 고음의 파워풀한 진성과 부드럽고 아름다운 가성, 그리고 서정적인 미성을 넘나드는 최고 완성도 보컬이라는 국내외 음악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진은 빌보드 글로벌 200 (Billboard Global 200)에 한국 남자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진입하고,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는 다른 곡들을 큰 차이로 누르며 1위를 기록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