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기' OST 첫 주자
음원 강자 자리매김
31일 정오 발매
'홍천기' OST '나인가요' / 사진 = SBS 제공
'홍천기' OST '나인가요' / 사진 = SBS 제공
SBS 새 월화드라마 '홍천기'의 첫 번째 음원이 발매된다.

그룹 엑소(EXO)의 믿고 듣는 명품 보컬 백현이 '나인가요'라는 곡으로 '홍천기' OST 첫 번째 주자로 나섰다. 솔로 앨범만으로 더블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백현은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낭만닥터 김사부2', '하이에나' 등 드라마 OST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해왔기에 이번 '홍천기' OST 참여 역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곡 '나인가요'는 심플하지만 수려한 피아노 라인이 특히 아름다운 발라드 곡이다. 절제되면서도 슬프게 뻗어나가는 백현의 섬세한 보컬로, 이루지 못한 안타까운 사랑을 애절하게 표현했다. 특히 멜로 감성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후렴의 코드 변화와 극적으로 펼쳐지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작곡, 작사는 최근 슈퍼주니어-K.R.Y.의 '부산에 가면', 임창정의 '이미 널 잊었어' 등을 작업한 'OneTop & Zeenan' 콜라보팀과 프로듀서 제이시즌이 의기투합하여 공동 작업하였으며, 완성도 높은 곡으로 극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드라마 '홍천기'는 '성균관 스캔들', '해를 품은 달' 원작자 정은궐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 분)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 분)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한편, SBS '홍천기'는 30일 밤 10시 첫 방송, OST Part.1, 백현의 '나인가요'는 31일 정오에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