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스토퍼' 방탄소년단 지민, 'I'll Be Missing You' 초고음 외신 극찬세례...구글 트렌드 1위
방탄소년단 지민의 고음 보컬에 대한 외신들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지난 27일(한국시간) 영국 BBC 라디오1 '라이브 라운지'(Live Lounge)에서 멤버들과 함께 퍼프 대디의 'I'll Be Missing You'를 커버했다.

미국 매체 플로리다 뉴스 타임즈(Florida News Times)와 팝슈가(POP SUGAR)는 "I’ll Be Missing You의 고음 파트를 소화하는 지민을 또 다시 보고 싶어질 것"이라고 '사전 경고'(Fair warning)를 남겨 팬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쇼 스토퍼' 방탄소년단 지민, 'I'll Be Missing You' 초고음 외신 극찬세례...구글 트렌드 1위
타임즈 오브 인디아(The Times of India)는 지민이 'I'll Be Missing You'에서 보컬을 맡은 여성 알앤비 가수 페이스 에반스(Faith Evans)의 음역대와 완벽하게 매치하며 고음을 소화했다고 극찬했고, 아시아 음악 매체 밴드 왜건(Bandwagon)은 특히 지민의 치솟는 고음 보컬을 이번 커버의 포인트 중 하나로 꼽았다.

미국 한류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민의 노래를 듣는 것은 천국의 경험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지민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매료시킬 수 있는 보컬 킹"이라며 "말할 필요도 없이 지민의 가창력은 "쇼 스토퍼'(Show Stopper)다"라고 전했다.

'쇼 스토퍼'(Show Stopper)란 뮤지컬 등에서 관객의 오랜 박수 갈채에 잠시 공연이 중단되는 상황을 뜻하는 말로, 특별히 인상적인 노래나 연주, 연기 등을 지칭한다.

지민의 하이노트 보컬 중에서도 극강의 초고음 애드리브는 미국 빌보드 뉴스(Billboard NEWS)중 집중 송출돼 또 한번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세계의 보컬 전문가와 유튜버 등은 "특히 지민이 눈에 띄었다", "천사 같은 목소리가 들렸다", "지민은 이 세상 범주가 아니다", "지민이 (무대를) 접수했다" 등의 극찬 반응도 줄을 잇고 있다.
'쇼 스토퍼' 방탄소년단 지민, 'I'll Be Missing You' 초고음 외신 극찬세례...구글 트렌드 1위
지난 2월 콜드플레이의 'Fix You' 커버 무대를 통해 팬들 뿐 아니라 세계 외신들과 보컬 전문가들까지 온전히 매료시켰던 지민은 이번 'I'll Be Missing You' 커버 무대에서도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천상의 음색과 고음 보컬 신(神) 다운 면모로 BBC 라디오1 '라이브 라운지' 관련 구글 트렌드 1위에 올라 압도적 화제성도 입증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