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누난나' 1억 뷰까지
영향력 입증
대체불가 매력
제시 / 사진 = 피네이션 제공
제시 / 사진 = 피네이션 제공
제시(Jessi)가 '어떤X', '눈누난나' 뮤직비디오와 '제시의 쇼!터뷰'를 통해 유튜브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제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새 디지털 싱글 '어떤X (What Type of X)' 뮤직비디오는 14일 조회수 4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음원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지 3일 만에 1000만뷰, 2주 만에 2000만뷰를 넘어선 '어떤X' 뮤직비디오가 지속적인 인기와 함께 또 하나의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어떤X'는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와 누적 집계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안착했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5에 진입하는 등 인상적인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어떤X' 챌린지가 꾸준히 글로벌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제시의 화제성을 증폭시키는 역할도 했다.

특히 유튜브에서 두드러지는 제시의 화제성은 '어떤X' 외에도 지난해 7월 공개된 '눈누난나' 뮤직비디오가 최근 조회수 1억 1000만뷰를 돌파하며 다시금 입증됐다. 제시는 지난해 가요계 챌린지 열풍을 이끈 '눈누난나'를 통해 자체 최고 음원 성적, 주요 음악 시상식에서의 첫 수상에 이어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 돌파라는 뜻깊은 기록도 썼다.

만능 엔터테이너 제시는 현재 단독 MC를 맡고 있는 SBS 모비딕 채널 '제시의 쇼!터뷰'를 통해서도 유튜브 시청자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지난해 6월 론칭 이후 1주년을 맞은 '제시의 쇼!터뷰'는 총 54개 에피소드로 누적 조회수 1억 900만뷰를 돌파했다. 최근 제시는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와 특별편을 통해 "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으로 팬들을 사로잡은 제시는 올해도 음악, 예능, 광고계를 모두 아우르는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제시는 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식스센스2'를 통해서도 팬들과 만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