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G워너비/사진 = 포켓돌스튜디오
그룹 SG워너비/사진 = 포켓돌스튜디오
그룹 SG워너비가 15년 전 감동을 다시 한번 재연한다.

SG워너비의 2006년 투어 콘서트 실황을 담은 ‘Do you remember’(두 유 리멤버) 음원이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그때를 기억하니’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이번 음원은 SG워너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화음으로 감동적이었던 추억을 또 한 번 떠올리게 할 예정이다.

SG워너비는 2000년대 국내에서 미디엄 R&B 열풍을 일으켰던 그룹으로 발표하는 곡마다 성공을 거뒀고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가요계를 이끌었다. 뿐만 아니라 음반 시장이 급속도로 위축된 2000년대 중반에 데뷔해 수백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다.

SG워너비의 콘서트 중 가장 처음 DVD로 발매된 2006년 투어 콘서트의 실황 음원을 갈무리한 이번 ‘Do you remember’ 음원은 SG워너비의 음악을 통해 소위 ‘SG워너비’ 세대와 MZ 세대 모두 SG워너비의 음악을 들으며 호흡, 발라드 감성이 그리웠던 많은 팬들에게 새로운 선물이 될 전망이다.

‘Do you remember’ 음원은 역대 히트곡들로 가득 채워진다. 이번 음원의 타이틀곡은 SG워너비의 데뷔곡이자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아 온 ‘Timeless’(타임리스)로 SG워너비의 풍부한 감성과 보이스, 아름다운 선율로 리스너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더불어 3집의 대표곡들로 불리는 ‘느림보’, ‘비익조’, ‘사랑했어요’, 티저 영상 공개로 화제를 모은 ‘내 사람’을 비롯해 깊은 울림을 선사하며 메가 히트곡으로 뽑히는 ‘살다가’, ‘죄와 벌’, ‘광’ 그리고 SG워너비만의 색깔을 입혀 공연에서 공개한 엠투엠 타이틀곡 ‘세글자’까지 총 9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15년 전 콘서트 당시의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