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오는 31일 육군 군악대 입대 예정

군입대 전 솔로 활동 진행
"줄 수 있는 사람되어 돌아오겠다"
그룹 샤이니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Act 1'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태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Act 1'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태민이 군 입대 전 콘서트로 글로벌 팬들을 만났다.

2일 오후 샤이니 태민은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Beyond LIVE - TAEMIN : N.G.D.A'(비욘드 라이브 - 태민 :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2019년 12월 일본에서 열린 'T1001101'(티일공공일일공일) 이후 1년 4개월여 만에 진행되는 태민의 솔로 콘서트. 이번 콘서트의 연출을 맡은 SM 퍼포먼스 디렉터 황상훈은 생동감 있는 카메라 무빙과 특수 무대 장치, 실시간 인터랙티브 화면 등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완성했다.

이날 태민은 "정말 너무나도 기다렸던 순간이다. 사실 더 빠른 시일 내에 여러분들과 이런 자리를 갖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이런 자리를 갖게 돼서 좋기도 하면서 미안한 마음이 든다"며 "남은 공연 끝까지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팬들에게 첫 인사를 건넸다.
그룹 샤이니의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태민은 특히 자신의 앨범 타이틀인 '네버 고너 댄스 어게인'(Never Gonna Dance Again)에 대해 "타이틀은 오래 전부터 생각해 놨다. 나의 깊은 반항심을 연출가 분이 끄집어내주셨다. 물론 당연히 계속 춤을 추겠지만, 내면적인 마음을 내포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을 위해서 '진정성'을 중요시 생각했다는 태민이다. 그는 "예전에는 무작정 쏟아내면서 자기 만족을 했던 것 같다. '무리하더라도 있는 힘껏 쥐어 짜자'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는 오히려 힘을 적당히 조절하며서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면서 이런 부분들을 추구하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다. 그렇다해서 대충하겠다는 뜻은 아니다"고 전했다.

태민은 신곡 작업 상황에 대해서도 전했다. "얼마 전에 신곡 'Advice'(어드바이스) 뮤직비디오 작업도 했고 앞서 스포를 했다"는 태민은 "SNS에 올린 건반이 나름대로의 스포였다. 조금 있으면 발매되니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다. 이번 달에 새 앨범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색다르고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해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특히, 태민은 이번 신곡 안무에 참여했다고도 덧붙였다.
그룹 샤이니의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본 공연 말미 태민은 "여러분들과 이 곳에 함께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다"면서 마지막 노래를 예고한 뒤 "여러분들이 진정성있게 저를 진심으로 부르고 부른다면 내가 다시 한 번 나와서 무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며 앙코르를 유도했다.

다시 무대에 오른 태민은 특별히 앙코르 무대를 준비했다면서 "여러분들 덕분에 많이 사랑받고 좋은 추억도 많이 만드는 것 같다. 이런 생각을 한 게 프로답지 못한 걸 수도 있지만, 이제는 '틀리면 어때', '실수하면 어때'라는 생각이 들더라. 물론 틀리면 안 되지만 그만큼 나를 응원해주고 나보다 나를 더 걱정해주시는 마음이 와닿아서 그런 것 같다. 나의 14년 간의 활동을 지켜봐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지난 시간들을 추억했다.
그룹 샤이니의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의 태민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마지막으로 태민은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앞으로 영원한 짝꿍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내가 많이 부족한 것도 너무 잘 알고 있다. 여러분들에게 더 아낌없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돼서 다음에 돌아오겠다. 우린 앞으로 더 만들 추억이 많으니까 너무 슬퍼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군 입대를 앞둔 인사를 전했다.

이날 태민은 퍼포먼스 장인답게 파격적인 콘셉트의 무대로 세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많은 팬들은 태민의 무대에 열띤 댓글과 반응으로 화답해 하나를 이뤘다.

한편 태민은 오는 31일 육군 군악대 현역 입대한다. 그 전에서 솔로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