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K팝 걸그룹 중 최단기간으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면서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최근 돌파했다. 음원이 공개된지 약 145일 만. 이는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K팝 걸그룹 노래 중 최단 기간이다.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은 블랙핑크 통산 세 번째다. 앞서 K팝 걸그룹 최초로 4억 스트리밍를 넘어선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를 비롯해 '뚜두뚜두'가 3억 고지를 밟은 바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이 두 곡보다 압도적으로 빠른 스트리밍 증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어 꾸준한 신기록 경신이 주목된다.

'하우 유 라이크 댓'과 더불어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수록곡 중 '아이스크림(Ice Cream)'도 전날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를 포함한 정규 1집 다수의 곡들이 1억 스트리밍을 이미 넘어섰거나 눈앞에 두고 있어 블랙핑크의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지난 10월 2일 발표된 블랙핑크의 정규 1집 'THE ALBUM'은 음원 공개 직후 미국을 비롯한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었다. 이어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발매 첫 주 모두 2위에 오르며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한편 블랙핑크는 초대형 프로젝트를 깜짝 예고한 상태다. 세계 주요 도시들의 위성뷰 사진과 현지 시간,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사운드가 삽입된 티저 영상이 공개됐던 터라 이들이 2020년 대미를 장식할 정점은 무엇일지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