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를 뽑아라"
'제4회 톱텐어워즈' 진행
엑소·방탄소년단·블랙핑크 등 후보 30팀
10개국서 예선 투표→TOP10 결선행
최종 발표는 8월 27일
사진='제4회 톱텐어워즈(TTA)'
사진='제4회 톱텐어워즈(TTA)'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톱텐 어워즈(TOP TEN AWARDS, TTA)'가 팬들의 응원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텐아시아가 주관하는 '제4회 TTA'는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를 뽑는 어워드로, 'WIDEN THE KPOP SCOPE'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제4회 TTA'는 팬들의 사랑이 가득 담긴 투표로 진행된다. 2020년 상반기 활동한 아이돌을 대상으로 아이돌챔프 앱 아챔차트 1월~6월 기준 상위 30위권 아이돌 개인 및 그룹이 후보가 된다.

AB6IX, NCT127, NCT DREAM, SF9, 갓세븐, 강다니엘, 김재환, 뉴이스트, 데이식스, 드림캐쳐, 몬스타엑스, 박지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빅톤, 세븐틴, 슈퍼주니어, 스트레이키즈, 시크릿넘버, 아스트로, 아이즈원, 에이티즈, 에이핑크, 엑소, 옹성우, 이달의 소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펜타곤, 하성운이 이름을 올렸다.

투표국가는 한국, 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미국까지 총 10개국이다. 국가별 예선을 진행해 각국에서 우승한 TOP10 아이돌들이 결선에 올라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글로벌 아티스트'로 선정된다.

'제4회 TTA'는 아티스트를 향해 열띤 응원을 펼칠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지난 21일부터 사전 응원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 메인 댓글창에 응원댓글과 쿠폰을 지급받을 이메일 주소를 남긴 유저를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해 '제4회 TTA' 무료 투표권 30회권과 아이돌챔프 2000챔심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출석 이벤트와 카카오채널 추가 이벤트 등도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제4회 TTA'의 투표는 매일 유저별 30회 가능하며, 공식사이트에 회원 가입시 1일 1회 무료투표권이 제공된다. 이 외에 쿠폰등록, 광고시청, 결제, 웹충전소를 통해 투표권 획득이 가능하다. 예선 투표는 오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결선 투표가 8월 12일~25일 14일간 이어진다. 최종 발표일은 8월 27일이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