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데뷔 후 음악방송 1위 100번 '대기록'
'MORE & MORE', 각종 음악방송서 1위 행진
그룹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신곡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로 데뷔 후 통산 100번째 음악방송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일 발표한 'MORE & MORE'는 10일 방영된 MBC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 12일 KBS2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통산 100번째 음악방송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자랑했다.

멤버들은 "많은 분들이 큰 사랑 주시는 덕분에 100번째 1위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팬 여러분들 정말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는 트와이스가 되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트와이스가 앞으로 남은 음악방송에서도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려 또 다른 신기록을 쌓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트로피컬 하우스 리듬이 특징인 'MORE & MORE'는 듣기만 해도 청량해지는 매력을 선사한다. 아홉 멤버는 오차 없는 칼군무와 디테일이 꽉 찬 안무, 화려한 댄스 브레이크가 어우러진 무대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다.

트와이스는 이외에도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 중이다. 데뷔 약 4년 8개월 만인 6월 9일, 가온차트 출고량 기준 국내에서 발매한 트와이스의 음반 누적 판매량이 520만 6745장을 기록했다. 또 새 음반 'MORE & MORE'로 6월 13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00위에 올랐고, 아티스트 인지도를 분석하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96위에 랭크됐다.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글로벌 톱 200' 차트 58위에 올라 팀 최고 성적을 세웠고, 타이틀곡은 발표 6일 만에 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