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日 두 번째 싱글,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1위
초동 33.4만 장 돌파
세븐틴의 일본 내 두 번째 발매 싱글/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세븐틴의 일본 내 두 번째 발매 싱글/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일본서 발매한 두 번째 싱글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7일 오전 일본 최대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에 따르면 세븐틴은 지난 1일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舞い落ちる花びら(마이오치루하나비라) (Fallin’ Flower)’로 ‘최신 오리콘 주간 싱글 랭킹’ 1위에 등극했다.

앞서 미니 6집 ‘YOU MADE MY DAWN’, 정규 3집 ‘An Ode’로 주간 앨범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던 세븐틴은 이번 신보를 통해 처음으로 주간 싱글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며 K팝 대세돌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세븐틴은 이번 싱글로 33만 4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전작인 ‘Happy Ending(해피 엔딩)’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싱글까지 연속으로 초동 20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해외 남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의 성적으로 세븐틴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이에 대해 세븐틴은 “캐럿들과 응원해 주시는 분들의 따뜻한 사랑이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 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음악,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븐틴의 신곡 ‘마이오치루하나비라’는 ‘지금의 나는 떨어지는 꽃이지만 그 또한 의미가 있고, 지금의 떨어짐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 우지가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디노도 작사에 이름을 올려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봄 감성을 머금은 감미로운 멜로디에 세븐틴의 포근한 음색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무대 장인’ 수식어와 걸맞은 예술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또 하나의 명반을 탄생시켰다.

세븐틴은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