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음원 차트 1위
가호 "꿈만 같다"
가수 가호./사진제공=인넥스트트렌드
가수 가호./사진제공=인넥스트트렌드
가수 가호가 JTBC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눈부신 역주행을 기록하며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했다.

가호가 가창자로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이 지난 16일 오후 6시 기준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외에도 지니, 플로 등 국내 음원 차트는 물론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차트에서도 최 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월 1일 발매된 ‘시작’은 812위로 시작해 드라마 방영 4회 만에 전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했고, 이후 눈부신 역주행으로 한 달 만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시작’의 인기는 방영 때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의 흥행의 영향이 컸다.

이어 드라마 흥행과 더불어 가호의 맑고 시원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가창이 드라마 전개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남긴 점도 인기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가호는 "모든 게 너무 감사하다. ‘이태원 클라쓰’ 배우 한 분 한 분 모두 다 팬인데 배우 분들이 나오는 장면에서 내가 부른 노래가 나올 때마다 감격스럽고, 꿈만 같다고 느끼고 있다. OST '시작'과 함께 3월 말에 나오는 싱글도 많은 분들이 사랑해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OST 음원의 인기와 더불어 가호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시작’ 스튜디오 라이브 영상과 밴드 라이브 영상도 눈길을 끌었다. ‘이태원 클라쓰’ 공식 뮤직비디오는 1000만 조회수를 넘겼으며, 스튜디오에서 부른 라이브 영상은 100만, 밴드 버전으로 부른 라이브 영상은 5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원곡보다 더욱 파워풀한 창법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원곡과는 다른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시작’은 소신에 대가가 없는 삶을 꿈꾸는 박새로이(박서준 분)와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단밤즈 멤버들의 이야기를 경쾌하고 시원한 사운드로 담아낸 곡이다.

가호는 데뷔 전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 작곡을 시작으로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SBS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 OST '끝이 아니길', MBC 수목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OST '그렇게 가슴은 뛴다', '시간'의 동명의 OST '시간' 등 차세대 OST 기대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OST 참여와 폭넓고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가호는 이달 말에 새 싱글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