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우주소녀/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정·성소와 함께 우주소녀의 전성기를 이끌 멤버는 누가 될까.

지난해 8월, 걸그룹 우주소녀의 두 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성공적이었다. 데뷔한 지 채 6개월도 안 되는 걸그룹이었지만 대중에 우주소녀의 이름을 알리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미니 2집 활동을 앞두고 우주소녀는 Mnet ‘프로듀스 101’을 통해 아이오아이 멤버로 발탁된 유연정을 13번째 멤버로 영입했다. 또 중국인 멤버 성소가 추석 특집 파일럿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에 우주소녀를 알렸다. 연정과 성소의 활약으로 우주소녀는 많은 사람들이 이름을 아는 걸그룹이 됐다.

우주소녀는 지난 4일 미니앨범 3집 ‘프롬. 우주소녀(From. WJSN)’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연정·성소에 이어 우주소녀의 전성기를 만들어 갈 멤버가 누가 될 것인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주소녀 은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다영·선의·은서·여름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은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다영·선의·은서·여름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장 많은 우주소녀의 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보나다. 보나는 시크함부터 맑은 이미지까지 모두 겸비하고 있는 비주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애교 섞인 대구 사투리는 보나의 트레이드마크. 성소·보나와 함께 ‘원더 유닛’을 이끌어 가는 다영은 자타공인 우주소녀의 ‘예능 꿈나무’다. 유쾌한 입담과 ‘신동엽 닮은 꼴’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영은 데뷔 전 SBS ‘K팝스타’ 상위라운드까지 진출할 정도로 기본기가 탄탄한 멤버다.

성소·미기와 함께 우주소녀 내 중국인 멤버인 선의는 매력적인 눈웃음과 선한 미소로 팬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선의는 성소와 마찬가지로 무용 특기생. 성소 못지않게 아름다운 춤 선을 자랑한다. 선의와 함께 ‘조이 유닛’에 속한 또 다른 멤버은 은서와 여름이다. 은서는 청순한 외모와 달리 활발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의 소유자다. 한국인 멤버 중 가장 중국어가 유창하고, 요리도 잘 하는 다재다능한 멤버다. 여름은 걸스데이의 혜리 닮은꼴로도 주목을 받은 멤버.연정과 함께 우주소녀의 막내로,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집중력과 평소 귀여움과 대비되는 반전 매력이 여름의 주된 무기다.

우주소녀 엑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설아·수빈·루다·미기·다원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우주소녀 엑시(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설아·수빈·루다·미기·다원 /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리더 엑시와 맏언니 설아, 숨은 가창력 수빈은 ‘스윗 유닛’이란 이름만큼이나 팬들의 마음을 달콤하게 하는 멤버들이다. 엑시는 데뷔 전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 출연했으며, 다양한 무대에서 듀엣·피처링을 하는 등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연습생 10년을 거쳐 맏언니 설아는 감성을 자극하는 보컬의 소유자며, 수빈은 뮤지컬 넘버를 불러 대학에 입학할 정도로 가창력이 뛰어난 멤버. 지난 3일, 생방송된 V라이브 ‘우주소녀 컴백 카운트다운’에서 두 사람은 다원·다영·연정과 함께 볼빨간 사춘기의 ‘나만 안 되는 연애’를 불러 매력적인 음색을 뽐냈다.

‘내추럴 유닛(Natural)’에는 루다·미기·다원이 있다. 루다는 ‘쪼꼬미’라는 별명답게 귀여운 외모로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우주소녀의 ‘입덕’을 담당하고 있는 멤버다. 성소·선의와 함께 중국인 멤버인 미기는 우주소녀의 메인댄서로 뛰어난 춤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출중한 한국어 실력으로 ‘중국어를 잘 하는 한국인’으로 오해를 많이 받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다원은 JTBC ‘걸스피릿’에 출전, 수준급 노래 실력을 선보여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