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웅 /사진=텐아시아 DB
박성웅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박성웅이 영화 '웅남이'를 통해 1인 2역을 연기한 소감을 밝혔다.

14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웅남이'(감독 박성광)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박성광 감독, 배우 박성웅, 이이경, 최민수가 참석했다.

'웅남이'는 반달곰이라는 특별한 비밀을 가진 사나이가 특유의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대항하여 공조 수사를 벌어지는 코믹 액션 영화.

극 중 박성웅은 전직 경찰이자 지금은 동네 백수인 웅남이와 국제 범죄 조직 2인자인 응북이를 연기한다.

이날 박성웅은 "제가 제일 먼저 시나리오를 받은 것 같다. 박성광 감독과는 14년 동안 알고 지낸 형, 동생 사이다. 14년 전 술자리에서 우연히 '감독이 돼서 시나리오를 주겠다'고 하더라. 12년 만에 그 시나리오가 왔다. 어차피 빼도 박도 못하였다. 나를 대놓고 썼다. 도망가지도 못했다. 좋은 방향으로 같이 토론하고 회의했던 것 같다. 받은 즉시 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캐릭터가 원래 갭이 커서 연기하는 데 있어서 힘든 건 없었다. 웅남이로 연기할 때는 이이경 배우랑 있어서 저절로 나오더라. 민수 형이랑 있을 때는 심심하다. 그냥 이정학이 그대로 나왔다. 민수 형님이 '태왕사신기' 때부터 뵀다. 순수하신데 재미가 없다. 이정학을 연기하는 데 큰 도움을 양아버지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최민수는 벌떡 일어나 웃음을 안겼다.

박성웅은 "진짜 힘들었던 건 수중 신이다. 옷을 하나 입고 연기를 하고, 또 갈아입고 들어가야 한다. 슈트를 입고 케이스를 들고 구두를 신고 들어가니까 암만 발버둥을 쳐도 안 올라오더라. 속에 납 4kg 넣고 했다. 그런데 올라오지 못했다. 육체적으로 상당히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한편 '웅남이'는 오는 22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