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고창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고창석이 영화 '카운트'에서 호흡을 맞춘 진선규와의 인연에 대해 언급했다.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카운트'(감독 권혁재)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권혁재 감독, 배우 진선규, 성유빈, 오나라, 고창석, 장동주가 참석했다.

'카운트'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마이웨이 선생 시헌(진선규 역)이 오합지졸 핵아싸 제자들을 만나 세상을 향해 유쾌한 한 방을 날리는 이야기. 극 중 고창석은 시헌을 누구보다 아끼는 행님인 교장을 맡았다.

이날 고창석은 오나라에 이어 진선규와의 인연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참 그때 우리 거지였는데"라고 말문을 열어 웃음을 안겼다.

고창석은 "20년 정도 된 것 같다. 선규 극단 생활 시작할 때 알았다. 뭐라고 해야 할까. 생각보다는 조금 더 만감이 교차 해야 한다고 해야 하나. 저도 작품을 하면서 많은 배우를 만났는데, 만나서 대사를 주고받을 때 행복하다는 느낌을 오랜만에 가져봤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까 (오) 나라도 선규가 잘 돼서 배 아프지 않은 배우라고 했는데 어떤 면에서 비슷한 심정이다. 생각해보면 선규가 많이 잘 생겨졌다. 그때는 뭐 거지였다"고 전해 폭소케 했다.

한편 '카운트'는 오는 2월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