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래원 /사진제공=(주)마인드마크
김래원 /사진제공=(주)마인드마크
배우 김래원이 영화 '데시벨'에서 호흡을 맞춘 이종석, 차은우에 대해 언급했다.

김래원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데시벨'(감독 황인호)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소음에 반응하는 폭탄'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역)와 그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 역)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사진=영화 '데시벨' 스틸
/사진=영화 '데시벨' 스틸
극 중 김래원은 테러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 역을 맡았다. 그는 어느 날 소음 반응 폭탄의 설계자로부터 의문의 전화를 받고 테러에 휘말리게 되는 인물.

이날 김래원은 '데시벨'로 스크린 데뷔하는 차은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은우는 현장에서 본인이 잘하더라. 다 형들이고 선배들이니까 서글서글하니 웃으면서 하더라. 그래서 다들 애정을 가지고 도와주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은우와 이야기를 나누긴 했다. 둘이서 호흡하는 신도 있어서 오히려 종석이가 (차은우와) 더 이야기 한 것 같다. 종석이와 현장에서 이야기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영화 '데시벨' 스틸
/사진=영화 '데시벨' 스틸
김래원은 "종석이도 조금 달랐던 게 본인이 먼저 마음을 열고 저한테 물어보더라. 그래서 '너 잘하면서 왜 그래? 감독님도 오케이하고 했는데'라고 답했다. '너 한 번 더 해볼 의향 있어?'라고 하면 적극적으로 하더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래원은 "현장에서 제가 선배라고 해서 동료가 됐건 후배가 됐건 연기에 관해서 이야기 하는 건 조심스럽다. (이종석에게) 조심스럽게 돌려서 한 마디 던졌다. 종석이가 유연하고 잘한다는 게 그걸 반영해서 자기식으로 표현하더라. 그렇게 하는 게 쉽지는 않다. 종석이는 본인 식으로 흡수해서 표현하는 여유와 유연성이 대단한 거 같다. 종석이가 저를 잘 믿어준 부분도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데시벨'은 오는 16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