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이종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이종석이 영화 '데시벨'에서 생각보다 비중이 커서 놀랐다고 말했다.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데시벨'(감독 황인호)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황인호 감독, 배우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박병은, 이상희, 조달환, 차은우가 참석했다.

'소음에 반응하는 폭탄'이라는 독특한 소재의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 역)와 그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 역)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극 중 이종석은 폭탄 설계자이자 멘사 출신 해군 대위로 분했다. 그는 뛰어난 두뇌로 '소음 반응 폭탄'이라는 특수 폭탄을 설계, 도심 한복판을 테러의 무대로 삼고 숨 막히는 긴장감을 만들어내는 인물.

이날 이종석은 "새로운 것을 마냥 찾아서 연기했다기보다 해보면 재밌으면 재밌을 것 같은 장면이 있었다. 그래서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전에 했었던 캐릭터와 달리 저변에 슬픔이 깔린 캐릭터다. 마냥 악역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연기적으로 압축적인 인물이다 보니까 입체적으로 보이게 궁리를 많이 했다. 생각보다 비중이 커서 놀랐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데시벨'은 오는 16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