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육사오' 티저 포스터
/사진=영화 '육사오' 티저 포스터
코미디 영화 '육사오'(감독 박규태)가 8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

11일 배급사 씨나몬(주)홈초이스, 싸이더스는 "충무로 대세들이 총출동한 신선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영화 '육사오'가 오는 8월 개봉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티저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육사오'는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 버린 57억 1등 로또를 둘러싼 남북 군인들 간의 코믹 접선극.

군사분계선 위에 안착한 1등 로또를 두고 손과 발을 뻗어 이를 차지하려는 남한군 천우(고경표 분)와 북한군 용호(이이경 분)의 모습은 영화의 콘셉트를 한눈에 설명한다.
/사진=영화 '육사오' 티저 포스터
/사진=영화 '육사오' 티저 포스터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간 57억 로또 그리고 주인 없는 로또를 차지하려는 용호의 손과 날아간 로또를 순순히 넘기지 못하고 이를 저지하는 천우의 발은 57억 로또를 둘러싼 남한군과 북한군 사이의 묘한 긴장감을 보여준다.

여기에 "1등 로또, 선 제대로 넘었다!"는 카피는 말 그대로 군사분계선을 넘어가 버린 로또, 상식선을 넘어버린 상황을 동시에 뜻하며 앞으로 이들에게 벌어질 기상천외한 일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단체 포스터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코믹접선 극다운 유쾌하고 경쾌한 무드로 시선을 끈다. 커다란 로또 볼 위에 앉아있거나 이를 들고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는 배우들의 모습은 그동안 다른 작품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코믹 연기를 예고했다.

보기만 해도 일곱 배우의 케미스트리를 기대하게 만드는 비주얼 위로 "북으로 날아간 57억 로또, 대환장에 당첨되셨습니다!"라는 카피는 로또를 두고 벌어지는 대환장 비정상 회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육사오'는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곽동연, 이순원, 김민호 등 충무로 대세들의 신선한 케미스트리 뿐만 아니라 '달마야 놀자', '박수건달' 등의 박규태 감독 연출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