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류준열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류준열이 영화 '전우치' 속 강동원과 비교했다.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영화 '외계+인'(감독 최동훈) 1부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최동훈 감독, 배우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이 참석했다.

'외계+인' 1부는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로 본격적으로 외계인의 세계관을 다룬다.

극 중 류준열은 무륵을 연기한다. 무륵은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인물. 고려 말 자칭 그 유명한 마검신묘이지만 현실은 어설프게 남의 도술을 흉내 내는 얼치기 도사다. 최동훈 감독은 류준열의 모습을 상상하며 시나리오를 썼다고.

이날 류준열은 '전우치'를 연기한 강동원과 큰 차이점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최동훈 감독 전작) '전우치'를 극장에서 재밌게 본 기억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우치와 무륵이의 가장 큰 차이점 생긴 게 너무 다르지 않나. 전우치는 정말 잘생겼다. 저는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집요하게 파헤쳤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류준열은 "얼치기가 정말 좋다. 최동훈 감독님께 얼치기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좋더라. 그래서 감독님에게 '얼치기가 정확히 무슨 뜻인지 아세요?'라고 했다. 감독님의 말을 듣고 제가 '정확히 그게 맞다'고 했다. 제가 찾아보니까 얼치기는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무언가더라. 이 단어로 저는 행복하게 작품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한편 '외계+인' 1부는 오는 7월 20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