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배우 박은빈이 영화 '마녀 2'로 9년 만에 스크린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

박은빈은 17일 오전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마녀 Part2. The Other One(이하 마녀 2, 감독 박훈정)'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15일 개봉한 '마녀 2'는 초토화된 비밀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소녀(신시아 분) 앞에 각기 다른 목적으로 그녀를 쫓는 세력들이 모여들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액션 영화다.

박은빈은 극 중 경희로 분했다. 경희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긴 농장에서 남동생 대길(성유빈 분)과 함께 지내는 인물. 우연히 만난 소녀의 도움으로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고, 갈 곳 없는 소녀를 농장으로 데려와 보살핀다.
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박은빈 /사진제공=나무엑터스
이날 박은빈은 "'마녀 2'를 어제 극장에서 어제 겨우 봤다. 박훈정 감독님께는 연락받고 있기도 했다. 모두가 홍보를 열심히 하는 걸 보니 제가 드라마 일정이랑 스케줄이 겹치는 바람에 함께 하지 못하는 게 미안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마녀 2'에 대해 계속 궁금했다. 제가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했다. 사실 촬영할 때도 '지금 무엇을 촬영하고 있는지' 궁금한 순간도 많았다. 어떻게 나올지 기대를 많이 했다. 어제는 관객으로서 오랜만에 극장에 갔다. 극장에 가니 생각보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 감사하기도 했고, 재밌게 관람했다"고 덧붙였다.

박은빈은 '마녀 2'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했다. 2013년 '은밀하게 위대하게' 개봉 후 딱 9년 만에 돌아온 것. 이와 관련해 박은빈은 "'마녀 2'가 컴백작이라고 하기엔 민망하다. 그동안 스케줄 문제로 영화에 크게 참여했던 게 없었다. 어제 영화를 보면서도 함께 해서 즐거웠다. 다른 배우들이 고생도 많이 하고 잘했더라. 많이 만나면 칭찬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웃었다.

드라마 '스토브리그',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연모' 등으로 사랑받은 박은빈. 그는 '연모'로 2021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과 인기상까지 2관왕에 올랐다. 이어 '스토브리그'로 2020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판타지 로맨스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박은빈은 "제주도에 가니까 제가 쓰던 물과 (피부가) 안 맞아서 얼굴에 트러블이 나더라. 큰 화면으로 보면 그런 점을 들킬 수밖에 없을 텐데, 그래도 영화가 주는 거친 질감들이 있지 않나. 스크린 안에서 저를 보는 게 오랜만이다 보니 저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재밌었다. 경희 캐릭터는 무엇인가 보여줘야만 하고, 해야 하는 야심 찬 포부를 갖고 한 캐릭터는 아니다. 박훈정 감독님을 만나서 '마녀' 세계관 속에서 숨을 쉬어볼 수 있다는 게 의미 있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